핫타임뉴스

부천시, 청년 마음 돌보는 정신건강교육 프로그램 운영

19~39세 청년 대상 ‘인지정서행동치료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2:25]

부천시, 청년 마음 돌보는 정신건강교육 프로그램 운영

19~39세 청년 대상 ‘인지정서행동치료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2:25]

▲ 청년 프로그램 안내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자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부천시 청년(19~39세)을 대상으로 ‘인지정서행동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지정서행동치료 프로그램은 정서적 고통과 부적응적 행동의 원인이 되는 비합리적 신념과 인지적 왜곡을 수정함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

특히 비합리적 신념으로 유발되는 스트레스 상황에 합리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익히고 자신의 왜곡된 감정과 사고를 더 긍정적인 삶의 자세로 변화시켜 정서적 어려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부천시 청년(19~39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소그룹으로 인원을 모집해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센터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취업, 학업, 대인관계 어려움 등 청년 시기에 주로 나타나는 스트레스를 인지정서행동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완화하고 부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을 관리하는 것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