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종시인협회 동인시집 9집 “세종시향” 출판기념회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2:47]

세종시인협회 동인시집 9집 “세종시향” 출판기념회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2:47]

▲ 동인시집 표지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세종시인협회는 오는 10월 19일 오후 3시,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제9집 동인시집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동인시집은 28명의 시인들이 참여해 총 116편의 작품을 수록했으며,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의 전문예술지원사업을 통해 발간됐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문학·문화·예술계 관계자들과 시민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시집 발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종시인협회 시인들의 자작시를 세종시낭송예술인협회 낭송가들이 낭송하여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세종시낭송예술인협회 이종숙 대표는 세종 지역의 시인들과 낭송가들이 협력하여 문학적 교류의 장을 넓히는 계기가 됐으며 협력과 교류를 통해 문학과 낭송 예술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세종시인협회 회원인 장석춘 시인(복덩이), 모나로 시인(억새풀 노래), 곽은주 시인(풋사과 머뭇거리다)의 시집 출판기념회도 함께 열려 더욱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세종시 문학계를 대표하는 시인들의 신작이 담긴 동인시집은 세종시 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시민들과의 문학적 소통을 증진 시키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종시인협회 이정수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시란 인간의 내면을 비추는 거울이며, 각기 다른 삶의 이야기를 통해 공감과 치유를 제공한다”며, “이번 동인시집은 시인들의 창작 열정과 노력이 담긴 결실로, 독자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전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세종시가 한글문화 도시로서의 비전을 지닌 만큼, 이번 시집이 그 의미를 품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정수 회장은 동인시집이 시인 개개인의 목소리와 감정이 모여 하나의 큰 이야기로 완성된 작품집으로, 현대 사회의 복잡성과 고단함 속에서 시의 치유력과 위로를 전달하는 매개체로 “시문학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동시에, 시가 가진 치유의 힘을 통해 우리 모두의 인성을 함양하는 역할을 한다”며 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종시인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학적 시도를 통해 지역 문학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동인시집은 단순한 작품집을 넘어, 세종시 문학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