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1회 김해수도박물관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

‘참 고마운 수돗물’ 주제 유치원·초등생 참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4:29]

제1회 김해수도박물관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

‘참 고마운 수돗물’ 주제 유치원·초등생 참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4:29]

▲ 제1회 김해수도박물관 어린이 사생대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해시는 지난 19일 김해시수도박물관에서 제1회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유치원생, 초등학교 저학년(1~3년) 73명, 초등학교 고학년(4~6년) 26명이 참여해 ‘참 고마운 수돗물’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또 참가 어린이와 함께 부모 등 300여명 가족들이 박물관을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참가 어린이들은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해 다양한 재료로 수돗물의 소중함을 표현했다.

서로의 작품을 보며 의견을 나누기도 하고 가족들과 가져온 도시락, 간식을 먹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제출된 작품은 한국미술협회 김해지부 회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오는 31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김해시장상이 수여되고 수상작은 11월 김해시수도박물관에서 전시한다.

이시헌 김해시수도박물관장은 “어린이들이 수돗물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행사로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