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시‘제18회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 서화전’개최

서예·문인화·사군자 등 완성도 높은 작품 전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5:36]

진주시‘제18회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 서화전’개최

서예·문인화·사군자 등 완성도 높은 작품 전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5:36]

▲ 진주시‘제18회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 서화전’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진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은 21일 진주시청 2층 갤러리 진심1949에서 개최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5일까지 ‘제18회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 서화전’을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이번 서화전은 진주시 종합사회복지관 5개관(본관, 상평분관, 상락원, 청락원, 홍락원)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서예, 문인화, 사군자, 미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 수강을 통해 많은 시간과 정성을 기울여 완성한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예, 문인화, 사군자, 미술 교실은 어르신들이 창의적이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자기계발과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주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도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들이다.

전시작품은 서예 50점, 문인화 17점, 사군자 12점, 미술 15점으로 수강생 87점, 자원봉사자인 강사들이 출품한 7점을 합쳐 총 94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어르신들이 배움을 통해 얻은 즐거움과 성취감을 작품으로 보여주면서 자신감과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화복지 수요에 부응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