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단양읍주민자치위원회, 보령시 웅천음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05:26]

단양읍주민자치위원회, 보령시 웅천음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05:26]

▲ 행사 방문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단양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9일 자매결연 도시 간 교류행사 추진을 위해 충남 보령시 웅천읍 제24회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 행사를 방문해 끈끈한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단양읍주민자치위원회와 웅천읍주민자치위원회는 2000년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로 현재까지 꾸준히 교류행사를 이어 오고 있다.

무창포축제는 무창포해변-석대도까지의 썰물 때 1.5km의 바닷길이 드러나는 자연 현상을 모티브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맨손 고기잡기 체험, 축하공연, 불꽃쇼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유명하다.

또한 웅천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월 20일 단양마늘축제에 내방하여 단양마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 활성화에 기여했고, 2023년에는 고향사랑기부제로 100만원씩을 상호 기부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바 있다.

이점순 단양읍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교류행사에서 두 자매결연 도시 간의 굳건한 우정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서로 좋은 영향력을 주고받는 사이를 이어나가자”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