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 노후 공동주택 대상 '옥내배관 무료 세척 서비스' 실시

연말까지 약 330세대 대상, 전화 한 통으로 간편 신청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06:12]

홍성군, 노후 공동주택 대상 '옥내배관 무료 세척 서비스' 실시

연말까지 약 330세대 대상, 전화 한 통으로 간편 신청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06:12]

▲ 홍성군, 노후 공동주택 대상 ‘옥내배관 무료 세척 서비스’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홍성군이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충남지역협력단과 손잡고 수돗물 품질 개선에 나선다. 군은 연말까지 20년 이상 경과한 관내 공동주택(아파트, 빌라, 연립주택) 약 330세대를 대상으로 무료 옥내배관 세척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전문가들이 가정 내 수도 배관을 내시경으로 정밀 진단하고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 없이 무료로 시행된다.

홍성군은 2021년 3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시범사업을 통해 1,682세대에 세척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당시 서비스를 받은 대다수 주민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지속적인 시행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에 군에서는 '홍성군 옥내급수설비 세척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2,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 규모를 확대했다. 옥내배관 세척 서비스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K-water 충남지역협력단에 전화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군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고 고품질의 수돗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