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백출신 강국창 회장, 태백 5개 교회에 심장자동충격기 기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08:33]

태백출신 강국창 회장, 태백 5개 교회에 심장자동충격기 기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08:33]

▲ 태백출신 강국창 회장, 태백 5개 교회에 심장자동충격기 기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원도 태백 출신의 강국창 동국성신 회장이 최근 태백의 5개 교회에 심장자동충격기를 기증하여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8월 12일 태백성시화운동 본부 사무총장으로 태백 성시화를 위해 힘썼던 최상규 목사가 태백 목회자 성경연구 모임을 준비하던 중 갑자기 쓰러져 태백병원으로 후송되었으나 소천하게 되었다.

이후 세계성시화운동 본부 사무총장 김철용 목사는 강국창 회장에게 고 최상규 목사의 소천 소식을 전하며 심장자동충격기를 태백의 교회에 기증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강국창 회장은 고 최상규 목사 시무했던 시무중앙교회를 비롯해 한성장로교회, 화전교회, 성서감리교회, 신태백교회에 200만 원 상당의 심장자동충격기를 기증하였다.

한편, 태백 출신 강국창 회장은 지난해 8월 (재)태백시민향토장학회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1,000만 원을 기탁하였으며, 12월에는 태백시에 고향사랑 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하는 등 태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항상 고향을 생각하며 태백을 사랑하고 위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있는 강국창 회장에게 깊이 감동하고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