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특수교사 양성 확대 등 서로 머리 맞댄다!

도교육청-제주도, 24일 2024 교육행정협의회 개최…12개 안건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09:50]

제주도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특수교사 양성 확대 등 서로 머리 맞댄다!

도교육청-제주도, 24일 2024 교육행정협의회 개최…12개 안건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09:50]

▲ 제주도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는 24일 오후 4시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

교육행정협의회는 도교육청과 제주도 간 교육행정 현안을 논의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협의기구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교육감과 도지사가 공동 의장을 맡고, 도의회 의장이 추천한 도의원 2명과 안건 관련 도교육청 및 도 실‧국장 등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양 기관이 사전 협의를 거쳐 선정한 총 12건의 안건을 다룬다.

양 기관은 지난 3월부터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실무부서 간 협의 및 2차례 실무협의회를 통해 안건을 확정했다.

공동안건으로는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을 위한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운영 △도내 특수교사 양성 확대를 위한 협조 요청안건이 제시됐다.

도교육청은 이날 안건으로 ▲유보통합 추진 관련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 ▲학교 안전 대책으로 자치경찰 인력 학교 상주 ▲2025년 학교급식비 지원 ▲특허청 광역발명 교육지원센터 유치 추진 ▲2025년도 법정부담금 예산편성안 등 5건의 안건을 제시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폐교 등 유휴부지 활용 복합개발 공공주택 공급방안 마련 협의체 운영 ▲제주어 교육 시범학교 확대 및 표어 공모 지속 추진 ▲기초자치단체 설치 관련 청소년 지방자치 교육 협조 ▲1학생 1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운영 ▲15분도시 제주 시범지구 내 폐교 등 유휴시설 활용 계획 수립 협조 등 5건 의 안건을 제안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