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송군, 2024년 객주문학관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1:04]

청송군, 2024년 객주문학관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2 [11:04]

▲ 청송군, 2024년 객주문학관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청송군은 지난 18일 객주문학관에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객주문학관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청송지회 주관으로, 청송군 관내 초・중・고등학생의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감수성 발달과 재능 발굴 기회를 제공하고, 객주문학관을 중심으로 한 지역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총 240명(글짓기 140, 그림그리기 100)의 관내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제한된 시간 안에 원하는 부문(글짓기, 그림그리기)에 대한 작품을 제출했다. 글짓기 부문 시제는 당일 발표(초등-낙엽・가족, 중・고등부-친구・그리움) 됐으며, 그림그리기는 자유주제로 진행됐다.

오후 시상식에서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에 대해 각 부문별로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 등이 시상됐는데, 글짓기 부문 대상은 권한별(파천초 4)과 황서현(청송고 3), 그림그리기 부문 대상은 강과희(진보초 4)와 김동규(청송고 3)에게 수여됐으며, 그 외 32명의 학생에게도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가 우리 지역의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대하소설 ‘객주’를 집필한 김주영 작가와 같은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인들이 탄생해 객주문학관이 한국의 대표 문학 산실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