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양구, 하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0:56]

계양구, 하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0:56]

▲ 계양구, 하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1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하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청소년복지 지원법」제10조에 따라 위기청소년의 복지 및 보호와 관련된 정책 등을 심의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심의위원회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인 박성호 행정안전국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하반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 심의 등을 안건으로 진행됐다.

회의 결과에 따라 하반기에는 추가로 8명의 위기청소년들에게 생활‧자립‧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로써 올해 총 19명의 위기청소년을 지원하게 된다.

구는 2024년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의 확대 지원 추진을 위해 인천시 내에서 쓰이지 못한 예산을 추가 요청해 하반기 지원 대상자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와 함께 생활·학업·자립·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지원책을 마련해, 사회·경제·정신적으로 어려운 위기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 발굴과 지원에 힘쓰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