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인권교육 ‘자원봉사 속에서 만나는 인권’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1:10]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인권교육 ‘자원봉사 속에서 만나는 인권’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1:10]

▲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인권교육 ‘자원봉사 속에서 만나는 인권’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어울림센터에서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진행했다.

‘자원봉사 활동 중 인권 존중의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 간·봉사 수혜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활동 과정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사는 공익인권법재단 ‘공감’의 강지윤 변호사로, 자원봉사자들이 일상적인 봉사활동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상황들을 중심으로 인권 문제와 그에 대한 대응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뤘다.

또, 실질적인 사례와 함께 인권 보호를 위한 실천적 방안을 제시해 자원봉사자들이 인권 옹호자로서 책임감 있게 봉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봉사자는 “봉사 수혜자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갖게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병철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자원봉사자들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봉사활동을 하기 때문에 인권 존중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어야 한다”며 “확장된 인권의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봉사활동을 더욱 가치 있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