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충주YWCA, 전통시장 내 '줄여가게' 50호점 현판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4:32]

(사)충주YWCA, 전통시장 내 '줄여가게' 50호점 현판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4:32]

▲ (사)충주YWCA, 전통시장 내 '줄여가게' 50호점 현판식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사)충주YWCA는 일회용품 줄이기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별히 전통시장 내 1회용 포장비닐(검은봉지)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기 위해서 2024년 여름 동안 시장상인과 장보기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두 함께 줄여가게'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충주YWCA는 10월 21일(월) 1회용품 줄이기 환경 운동에 동참한 '줄여가게'의 50호점 현판식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통시장 내 50개 점포가 참여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사용 가능한 포장방법을 장려하는 데 전통시장 상인들이 함께 하는 행사로 현판식을 통해 시민들에게도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현판식에는 (사)충주YWCA 회원, 참여 점포 대표 및 시민활동가들이 함께 참석하며, 지속 가능한 소비와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사)충주YWCA 조영숙 회장은 "이번 '줄여가게' 운동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길 바라며, 앞으로도 1회용품 줄이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