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기재부, 청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현장방문

재정관리관 “타 지자체에 모범되도록 운영” 당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6:45]

기재부, 청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현장방문

재정관리관 “타 지자체에 모범되도록 운영” 당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6:45]

▲ 기재부, 청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현장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기획재정부 안상열 재정관리관(차관보)과 민간투자사업 담당자들이 22일 청주시 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처리수 재이용 시설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민간투자사업 모범사례 현장을 시찰하겠다는 기재부 제안에 따라 성사됐다.

청주시 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은 2017년부터 추진된 민간투자사업으로, 지난 9월부터 정상 가동되고 있다.

미호강으로 방류되는 하수처리수 중 하루 5만톤을 재처리해 산업단지 기업들에게 공업용수로 공급하는 시설이다. 부족한 공업용수 확보 및 지속가능한 물순환체계 구축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장을 살펴본 안상열 재정관리관은 “환경분야의 민간투자사업 선례가 많지 않은데 청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은 좋은 사례”라면서 “타 지자체에 모범이 되도록 운영에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신병대 청주부시장는 “물 재이용 사업을 원하는 타지자체의 방문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사업과정에서 어려웠던 점들을 공유해 좋은 선례를 남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