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동구, 여성자원봉사회와 함께하는 신종 여성폭력 예방 및 일·생활 균형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7:24]

부산 동구, 여성자원봉사회와 함께하는 신종 여성폭력 예방 및 일·생활 균형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7:24]

▲ 부산 동구, 여성자원봉사회와 함께하는 신종 여성폭력 예방 및 일·생활 균형 캠페인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 동구 여성자원봉사회는 22일 동구 자원봉사센터 2층 공유주방에서 결연 독거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과 함께 신종 여성폭력 예방 및 일·생활 균형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며, 지역 내 돌봄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자리였다. 참가자들은 봉사활동의 기쁨을 나누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성범죄, 데이트 폭력, 스토킹 범죄 등 신종 여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역 사회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폭력의 유형과 예방 방법에 대한 정보가 공유됐고, 참석자들은 일·생활 균형을 위한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민명숙 회장은 “여성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사회적 인식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지역 주민들 사이에 신종 여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서로의 안전을 지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홍 동구청장 역시 “여성자원봉사회의 노력이 지역 사회의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