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농업기술원, 약 8배 커진 대형 접목선인장 분화 신상품 개발

도 농기원, 대형 대목 선인장에 선인장 신품종을 접목한 분화 신상품 개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7:06]

경기도농업기술원, 약 8배 커진 대형 접목선인장 분화 신상품 개발

도 농기원, 대형 대목 선인장에 선인장 신품종을 접목한 분화 신상품 개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7:06]

▲ 경기도농업기술원, 약 8배 커진 대형 접목선인장 분화 신상품 개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기존 접목선인장보다 약 8배 커진 대형 접목선인장 분화 신상품을 개발하고 농가 보급에 나선다.

‘접목선인장’은 두 종류의 선인장을 붙여 만든 품종으로, 보통 10~15cm 길이의 삼각주 선인장을 대목(기둥이 되는 선인장)으로 삼고 빨강, 노랑, 분홍 등 화려한 색상의 선인장을 접목해 생산한다.

도 농기원은 삼각주 대신 크기가 큰 용신목과 연성각 선인장을 대목으로 이용하고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 육성한 비모란, 산취, 레브티아, 아스트로피튬 등 신품종을 접목해 최대 120cm의 대형 접목선인장 상품을 개발했다.

상품선발을 위해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연성각 선인장에 산취 또는 레브티아 선인장을 접목한 상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30대 이하는 40~80cm, 40대 이상은 80~120cm 크기의 선인장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 농기원은 소비자 선호도를 바탕으로 신규 개발한 대형 접목 선인장을 농가에서 생산, 판매할 수 있도록 영농기술을 보급할 계획이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국내 선인장 소비시장 확대와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대형 접목선인장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선인장 신상품을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