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아산시 '1회용품 Zero화 배방만들기' 일회용품 없는 음식점 문화 조성 '앞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5:32]

아산시 '1회용품 Zero화 배방만들기' 일회용품 없는 음식점 문화 조성 '앞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5:32]

▲ 고봉민김밥 배방점 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아산시 배방읍 행정복지센터는 1인 가구 증가 및 배달 문화 확산 등으로 1회용품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촉진의 일환으로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1회용품 Zero화 배방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10월 둘째 주 3건의 협약(▲제20호 고봉민김밥 배방점 ▲제21호 배방뒷고기 ▲제22호 당진아구동태찜·탕)을 체결하는 등 1회용품 Zero화 실천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약 참여 업체들은 1회용품(▲1회용 컵․용기 ▲이쑤시개 ▲비닐식탁보 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려서 자원을 절약하고 재활용을 촉진하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유지상 배방읍장은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을 위하여 일회용품 사용 자제와 같은 생활 속의 실천이 중요한 만큼 1회용품 제로화 운동의 안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이 우리 지역 곳곳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