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천시, 2024년 아동권리 워크숍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6:53]

제천시, 2024년 아동권리 워크숍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6:53]

▲ 제천시, 2024년 아동권리 워크숍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천시가 오는 26일 14시 '2024년 아동권리 워크숍'을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개최한다.

올해 4회를 맞이한 제천시 아동권리 워크숍은“아동의 권리, 세상에 외치다”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아동·청소년이용시설 5개소(△기적의도서관, △신백아동복지관, △하소아동복지관, △제천청소년문화의집△장락청소년문화의집와 협력하여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개선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또한 이번 워크숍은 제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도 함께 참여하여 ‘마음안심버스’를 통한 상담활동과 아동학대예방 퀴즈까지 준비되어 더 다채로운 워크숍이 기대된다.

1부 개회식은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가 사회를 맡아 아동권리 헌장 낭독, 아동친화도시 조성 유공자 표창 등으로 진행된다. 2부 행사는 아동인권을 주제로 한 인형 복화술 쇼와 각 기관의 참여기구 아동·청소년이 직접 진행하는 다양한 홍보 및 체험부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인 제천시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이 시민사회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에 대한 인식개선 홍보와 체험활동까지 지원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하였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