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아산시 염치읍 송곡1리, '소각 산불 없는 녹색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현판 전수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5:32]

아산시 염치읍 송곡1리, '소각 산불 없는 녹색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현판 전수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5:32]

▲ 왼쪽부터 송곡1리 마을 이장, 송곡1리 노인회장, 염치읍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아산시 염치읍 송곡1리 마을이 지난 22일 ‘소각 산불 없는 녹색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현판 전수식을 가졌다. 이번 전수식은 산림 보호를 위한 주민들의 노력이 결실을 이룬 뜻깊은 자리였다.

송곡1리 마을은 산불 예방과 불법 소각 근절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특히, 마을에서 실시한 영농 부산물 파쇄 작업이 산림 보호에 큰 역할을 하였으며, 이 파쇄 작업이 이번 녹색 우수마을 선정의 주요 요인이 되었다.

전귀용 송곡1리 마을 이장은 “마을 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산불 예방에 힘써 온 결과가 오늘의 영예로 이어졌다”며 “특히 파쇄 작업을 통해 안전하게 산림을 관리한 것이 큰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산림 보호에 힘쓰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고영경 염치읍장은 “송곡1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매우 인상 깊다. 파쇄 작업을 통해 산불 위험을 최소화하고 산림을 안전하게 지켜온 것이 특히 돋보였다”라며 “앞으로도 송곡1리와 같은 모범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다른 마을도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현판 전수식을 통해 송곡1리는 향후에도 자연과 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위해 노력하는 마을로서의 면모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