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유용미생물 무상 보급...축산농가 사료값 절감 기여

축사에 살포 시 축산환경 개선하고 양질의 사료 제조에도 활용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8:05]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유용미생물 무상 보급...축산농가 사료값 절감 기여

축사에 살포 시 축산환경 개선하고 양질의 사료 제조에도 활용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8:05]

▲ 농업유용미생물을 활용한 볏짚사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원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농업인에게 농업유용미생물을 무상 보급하고 있다.

농업유용미생물은 특히 축산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축사 주변 살포시 악취 유발 물질을 제거하여 축산환경을 개선하고, 가을철 엔실리지 제조에 첨가되면 품질향상 및 발효에 도움이 되어 양질의 사료를 만들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유산균을 비롯한 다양한 농업유용미생물을 배부하고 있으며,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복합균, 광합성균, 클롤렐라균을 연중 배부하고 있다.

요일별로 월요일(센터, 지정면), 화요일(신림·귀래·소초면), 수요일(호저면), 목요일(센터, 부론면), 금요일(문막읍)에 공급하고 있다.

해당 요일에 맞춰 농업유용미생물을 담을 빈 통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축산 농가들이 볏짚 사료 제조 시 농업유용미생물로 양질의 사료를 만들어 사료값 절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한강수계기금으로 조성 중인 농업유용미생물 배양센터가 완공되면 보급량을 확대하고 더 많은 농업인에게 배부해 친환경농업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