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구군 스마트 실내 어린이 놀이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161억원 투입해 2027년까지 어린이 창의 놀이터, 장난감 도서관, 스마트놀이터 등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8:33]

양구군 스마트 실내 어린이 놀이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161억원 투입해 2027년까지 어린이 창의 놀이터, 장난감 도서관, 스마트놀이터 등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8:33]

▲ 스마트 실내 어린이 놀이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구군이 ‘스마트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 사업 설계 공모’를 통해 ㈜종합건축사사무소 참의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양구군 스마트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 사업은 민선8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어린이들의 놀이와 체험, 교육이 연계된 스마트한 어린이 놀이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스마트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에는 총사업비 161억 원이 투입돼 양구읍 상리 124-6번지 일원에 연 면적 2350㎡, 지상 3층 규모로, 어린이 창의 놀이터, 장난감 도서관, 스마트 놀이터, 카페, 휴게 및 편의 공간, 프로그램실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양구군은 지난 8월 조달청 설계 공모를 통해 총 4개의 작품을 접수했으며, 지난 14일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당선작을 최종 결정했다.

심사위원들은 최종 선정된 작품을 “어린이와 청소년 놀이공간의 특성을 고려한 공간 구분과 추후 군립도서관과의 동선 연계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양구군은 내달부터 25년 6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과 각종 행정절차를 마치고, 7월경 스마트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을 착공할 예정이다.

양구군은 실내 스마트 어린이 놀이시설이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사회성을 기르는 열린 공간으로써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인구 감소 위기 극복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