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해시,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 수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보훈동아리 ‘별숲’(동해시청소년센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9:57]

동해시,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 수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보훈동아리 ‘별숲’(동해시청소년센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9:57]

▲ 동해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해시는 2024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에서 4개 동아리가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수상을 살펴보면 ▲ 동해시청소년센터 소속 보훈동아리‘별숲’은 여성가족부장관상, ▲ 동해시청소년수련관 소속 환경동아리‘그룬’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상, ▲ 향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YOU’, ▲ 동해시청소년수련관 봉사동아리‘벌룬’은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보훈동아리 별숲은 2023년 3월 동해상고 부사관경영학과 학생을 주축으로 올바른 호국정신과 국가를 위해 희생과 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자 구성됐다.

별숲은 6‧25 참전용사분과 함께 전적지순례, 6‧25전쟁 기념식에서 참전용사께 드리는 편지낭독과 함께 안마봉을 드리며 건강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강원동부보훈지청과 연계하여 공‧기‧같이해요!(공감하고, 기억하기, 같이해요) 캠페인 활동, 현충시설 탐방과 환경정화 활동 등 지역사회에 보훈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김진서 보훈동아리 단장은 “동아리 활동을 시작하면서 우리나라를 지키고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선열을 기리고 감사한 마음을 넓리 알리기 위해 참여했으며 단원들과 함께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환경동아리 ‘그룬’은 관내에서 플라스틱 사용 제한, 환경보호 실천 약속 실행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고 관내 카페에서 커피박을 수거하여 캐릭터용품으로 재탄생 청소년행복페스티벌, 동해무릉제 등 지역축제에서 커피박을 활용한 부스를 운영하는 등 환경보호에 앞장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한 청소년운영위원 ‘YOU’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과 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봉사동아리‘벌룬’은 관내 경로당, 지구대, 소방서를 방문하여 직접 만든 빵과 커피 전달,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 만들기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나눔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동아리와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수상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동해시에 청소년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1월 15일 오후 2시 호텔 인터불고 원주 루비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