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소년 안전망 강화’ 정읍시 복지심의위원회서 실질적 지원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9:47]

‘청소년 안전망 강화’ 정읍시 복지심의위원회서 실질적 지원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9:47]

▲ ‘청소년 안전망 강화’ 정읍시 복지심의위원회서 실질적 지원 논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정읍시는 지난 22일 평생학습관에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교육지원청, 경찰서, 보호관찰소 등 다양한 필수 연계 기관 청소년업무 관계자 등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는 총 9명의 위원이 참석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운영 실적 공유 ▲위기 청소년 특별 지원 대상자 1명 선정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선정된 청소년에게는 향후 3개월간 생활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심의회에 참석한 한 위원은 “위기 청소년뿐만 아니라 그 가족 구성원들의 상황도 함께 살펴, 긴급한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세심한 관리와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시 인재양성과에서는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회·경제적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비, 학업지원비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특별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문의나 지원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