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귀포시, 신규 도로명 부여를 위한 주민 의견 수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0:48]

서귀포시, 신규 도로명 부여를 위한 주민 의견 수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0:48]

▲ 서귀포시청 제1청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귀포시는 오는 11월 5일까지 표선~서하동선간 농어촌도로 등 준공 및 준공 예정인 3개 구간의 신규 도로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한다.

도로명주소법상 도로명은 지역적 특성 및 위치 예측성 등이 잘 드러나는 명칭으로서 해당 지역주민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서귀포시는 본 의견수렴에 앞서 해당 도로구간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전 의견수렴 절차를 진행한 바 있다.

의견수렴 공고는 서귀포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비도로명 및 도로구간 설정에 대한 의견이 있는 경우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로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은 취합하여 제주특별자치도 주소정보위원회에 제출되며 심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신규 도로명 및 도로구간이 결정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신규 도로명이 부여되면 도로명판 및 기초번호판 등 주소정보시설을 지체없이 설치하여 시민들이 어디서든 편리하게 주소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