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같이 깨끗한 마을을 그려나가요” 인천 서구 가정2동, 주민이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0:32]

“같이 깨끗한 마을을 그려나가요” 인천 서구 가정2동, 주민이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0:32]

▲ “같이 깨끗한 마을을 그려나가요” 인천 서구 가정2동, 주민이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2동은 지난 21일 인천 서구 봉오대로 부근에서 ‘골목길 담장 벽화 도색 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인천 서구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관내 오래되어 훼손된 골목길 담장에 평화로운 마을을 연상케 하는 벽화를 그려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현장에는 직접 벽화 그리기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20여명의 주민들이 함께 다채로운 색을 가진 나무, 깨끗하고 조용한 거리 등을 그리며 노후화된 담장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이를 통해 가정2동은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이미지를 조성했으며, 주민들도 같이 참여함으로써 마을공동체 의식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 참여자는 “이 거리를 지나갈 때마다 어둡고 무서운 분위기였는데 벽화로 인해 거리 분위기가 밝아졌다. 또한 내가 직접 그렸다고 생각하니 더욱 뿌듯해서 자주 이 거리를 찾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지연 가정2동장은 “자생단체원을 비롯해 벽화 그리기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깨끗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