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힐링패밀리봉사단, 인천 개항장 야행 역사 도보 탐방 과거와 현재를 잇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1:02]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힐링패밀리봉사단, 인천 개항장 야행 역사 도보 탐방 과거와 현재를 잇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1:02]

▲ 힐링패밀리봉사단, 인천 개항장 야행 역사 도보 탐방 과거와 현재를 잇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힐링패밀리봉사단’ 활동으로 ‘2024년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 스토리텔링 역사 도보 탐방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한민국 근대화의 시작이었던 인천 개항장의 문화유산 스토리텔링 문화재 탐방 야행을 통해 각 문화재 속에 숨겨진 역사를 이해하고 그 속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와 교훈을 배울 수 있는 시간 속으로의 여행을 갖고자 진행됐다.

각국 조계 스토리텔링 도보 활동에 참여한 박진주 학생은 “인천의 깊은 역사와 다국적 문화를 온전히 체험할 수 있었던 시간 여행이었다”라며 “과거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인천이 앞으로 그 역사적 기반 위에서 어떤 미래로 나아갈지 상상할 수 있었던 뜻깊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중구센터 힐링패밀리봉사단 소속 정미영 대리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 역사를 되짚어 봄으로써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제공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행사 진행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