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황금택 봉사자 세바시V×인천 ‘대상’ 수상

'세상 밖으로 한 걸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1:00]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황금택 봉사자 세바시V×인천 ‘대상’ 수상

'세상 밖으로 한 걸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1:00]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황금택 봉사자 세바시V×인천 ‘대상’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7일 2024년 우수사례 공모대회 '세상을 바꾸는 시간 V × 인천'에서 황금택 봉사자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가 자신의 봉사활동 경험과 변화된 스토리를 발표하는 우수사례 공모대회다.

중구센터 소속 황금택 봉사자는 ‘세상 밖으로 한 걸음’을 주제로 야학에 다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글을 가르쳐주는 과정의 진솔한 이야기를 감동과 호소력 있게 발표해 청중평가단과 심사위원들에게 큰 공감을 얻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황금택 봉사자는 2023년 5,000시간 이상으로 봉사왕 인증패를 수상한 바 있으며, 야간학교 교육봉사를 시작으로 현재는 ▲참!스토리 기자단 ▲수리특공대 ▲교육 강사봉사단에서 임원을 맡아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황금택 봉사자는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이다. 평생, 직장만 다니고 살아왔던 이 땅의 많은 은퇴자 선생님들과 함께 그동안 배운 지식과 재능을 환원하는 자원봉사를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황금택 회장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지역사회에 자원봉사 문화가 더욱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