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양군의회 임상기 의원, 청양전통시장 운영·환경 개선 시급

“청양전통시장, 관광객 발길 돌릴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1:31]

청양군의회 임상기 의원, 청양전통시장 운영·환경 개선 시급

“청양전통시장, 관광객 발길 돌릴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1:31]

▲ 청양군의회 임상기 의원, 청양전통시장 운영·환경 개선 시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지난 22일 청양군의회 제305회 임시회에서 임상기 의원은 청양군수를 상대로 청양전통시장의 운영 및 환경 개선 방안에 대한 군정질문을 진행했다.

임 의원은 청양전통시장이 3대 관광 거점개발 및 도립파크골프장 조성 등으로 방문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시설 현대화에도 불구하고 쾌적하지 않고 적치물과 난전으로 인해 통행이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청양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에 따라 시장 내 도로 폭 4미터 확보와 적치물 경계선 설치가 필요하지만 이를 제대로 준수하지 않아 관광객 유치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우려했다.

임 의원은 청양전통시장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장소로 발전해야 한다며, 망원시장과 예산시장을 예로 들어 먹거리 개발이 시장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청양군 내 지천을 복원해 청계천처럼 관광 명소와 휴식 공간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전통시장의 활성화는 시설 현대화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며 지속적인 관리와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군정질문을 마무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