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군민 안전과 재난 대응 역량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1:31]

거창군,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군민 안전과 재난 대응 역량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1:31]

▲ 거창군,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창군은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을 훈련 주간으로 지정하고, 군민안전 및 재난대응 강화를 위한 ‘2024년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안전한국훈련은 재난대응 역량을 확대하고 선진형 재난관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시행된 전국 단위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단순한 훈련을 넘어 실전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난도 상황 메시지를 활용해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29일과 30일에는 한마음도서관과 군청사를 대상으로 대피 훈련과 안전교육을 병행해 공공청사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는 훈련이 진행된다.

특히, 11월 1일에는 거창군 미래농업복합교육관에서 다중 밀집 건축물 붕괴 사고를 가정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거창군수를 중심으로 하는 토론훈련과, 부군수를 중심으로 한 현장 능력 대응 강화를 위한 현장훈련이 실시간 연계되어 추진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훈련을 통해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에 대비하고, 행정기관, 유관기관, 민간단체가 협업해 재난 대응 능력을 강화하며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거창군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거창군 11개 협업부서, 7개 유관기관, 5개 민간단체와 함께 2회에 걸쳐 기획 회의 및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훈련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