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춘천시,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성공 개최 준비 여념…내달 6일 개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11월 6일~8일까지 송암스포츠타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1:39]

춘천시,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성공 개최 준비 여념…내달 6일 개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11월 6일~8일까지 송암스포츠타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1:39]

▲ 춘천시,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성공 개최 준비 여념…내달 6일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춘천시가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가 개최된다.

올해는 ‘함께 여는 지방시대, 활짝 웃는 대한민국’이라는 구호 아래 정부 부처, 시도청 및 시군구청, 교육청, 학계, 활동가 등이 모여 지방자치 분권과 균형발전 정책을 논의하고 지방시대 정책들의 성과를 함께 나눈다.

채 한 달 남지 않은 행사를 앞두고 춘천시는 지난 10일 협업 회의, 21일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엑스포와 부대행사의 유기적인 협업을 위해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 기간에는 강원바이오엑스포, 춘천창업엑스포, 춘천커피페스타, 춘천드론레이싱컵, 춘천시립교향악단, 춘천마임공연 등 다양한 지역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되는 만큼 관련 기관과도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지방시대 엑스포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전시관에 강원스테이트관과 춘천만의 특색있는 made by 약사천, 춘천 문화도시 등 주민 참여 공간, 시군의 날 행사로 춘천시 관광홍보관도 운영되는 만큼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올해 세 번째 맞이하는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가 의미가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개막 축하공연, 개최지 특화공연 및 다양한 연계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엑스포 성공적 개최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윤석열 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지방시대의 현주소와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 박람회로 올해 세 번째다.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조달청, 통계청, 산림청 등 정부 부처의 참여가 대폭 확대하고, 시도교육청 전시관, 국제협력 워크숍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더욱 확장되고 연결된 지방시대 정책 박람회 현장을 제공한다.

전시관은 지난해보다 더 다채롭고 실감 나는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국민에게 지방시대 정책을 쉽고 친숙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 행사 프로그램인 ▲기념식, ▲컨퍼런스, ▲부대행사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국민 곁을 찾아갈 예정이다.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