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주)현대리바트 도내 목재 고부가가치 활용을 위해 협력

10.23.(수) 도·(주)현대리바트, 강원 생산 목재 이용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2:43]

강원·(주)현대리바트 도내 목재 고부가가치 활용을 위해 협력

10.23.(수) 도·(주)현대리바트, 강원 생산 목재 이용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2:43]

▲ 강원·(주)현대리바트 도내 목재 고부가가치 활용을 위해 협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0월 23일 강원특별자치도청에서㈜현대리바트와 ‘강원 생산 목재 고부가가치 활용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리바트는 최고급 원목 등을 사용한 프리미엄 가구인 ‘마이스터 컬렉션’을 비롯해 주방, 바스, 건자재, 해외 프리미엄 홈퍼니싱 등 생활공간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인테리어 기업’으로서 가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내에서 생산된 원목이 고품질 가구로 활용돼 지역목재 소비를 늘리고, 목재 산업의 고부가가치 전환을 도모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강원 내 생산 목재 이용 활성화와 원목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목재가 건축 자재 중 유일하게 탄소를 저장할 수 있는 건강 소재임을 강조하며, 목재 산업이 일자리 확대와 지역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원 남부권역에 계획 중인 산림목재 클러스터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목재 종합 가공 센터 내 공장 및 연구소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진태 지사는 “업계 1위인 리바트와 산림과 깊은 연관이 있는 강원특별자치도가 협력을 맺게 되어 반갑다”며, “리바트에서 필요로 하는 나무 식재에 대한 연구는 도 산림과학 연구원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 도내 산 나무로 만든 가구가 글로벌 시장을 석권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