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창군, 제2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가족 한마음 대회 개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3:48]

순창군, 제2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가족 한마음 대회 개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3 [13:48]

▲ 순창군, 제2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가족 한마음 대회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순창군연합회가 23일 순창 향토회관과 일품공원에서‘2024년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순창군연합회 가족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영일 순창군수를 비롯해 손종석 순창군의회 의장, 순창군의회 의원, 지역 기관장과 농업경영인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이우철 전 순창농협 인계지점장의 성공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최영일 군수의 특강, 표창패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영일 군수가 직접 특강자로 나서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주목받았다.

최 군수는 특강에서“순창군은 돈 버는 농업 실현을 위해 기본소득 지원, 농가소득 기반 지원, 생산경비 절감 등을 목표로 다양한 보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청년과 인구 감소로 인한 노동력 부족 해결을 위해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과 농기계 임대 사업 확대, 대형 농기계 보조사업 추진 등 영농 기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품 공원에서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읍면별 1개 팀이 참여한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후계농업인들은 서로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순창군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순창군연합회는 자주적인 협동체로 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지위 향상에 기여해 오고 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