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북구 20개 동 주민의 뜨거운 열기로 ‘주민자치 성과와 가치 공유’

제3회 성북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5:52]

성북구 20개 동 주민의 뜨거운 열기로 ‘주민자치 성과와 가치 공유’

제3회 성북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5:52]

▲ 성과공유회 내외빈 기념촬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 성북구가 지난 21일 제3회 성북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성북구청 바람마당 일대에서 펼쳐진 이번 성과공유회는 ‘성북의 미래! 모두의 주민자치!’를 슬로건으로 주민자치 박람회를 비롯한 주민자치 우수사례발표 및 전시회, 주민자치와 함께 그린(GREEN) 성북-환경테마존 운영 등을 진행했다.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성북구 주민자치회와 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축제의 자리를 만들어 주민들이 다양한 자치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계기가 됐다.

주민자치 박람회는 각 동 별 부스를 마련해 진행 사업을 전시해 활동 성과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업사이클링 체험,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3D 체험, 환경 OX퀴즈, 탄소중립 캠페인 등 20개 동 주민자치회가 준비한 다양한 전시, 체험활동으로 보다 많은 주민에게 성북형 주민자치를 알렸다. 성북구 주민자치 우수 활동은 물론 주민자치 활동의 진행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성북구는 이번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주민자치와 함께 그린(GREEN) 성북’환경테마존 운영과 ▲삼선동주민자치회-한성대학교 ▲돈암1동주민자치회- 개운초등학교 ▲장위3동주민자치회-남대문중학교와 ‘1주민자치회 1학교 지구살리기 환경실천 민·관·학 협약’을 체결하여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기후위기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문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는 바람마당 본 무대에서 약 2시간 동안 이뤄졌다. 동마다 특색 있는 사례를 발표하며, 서로의 노고를 박수로 격려했다. 최우수상 수상 대상으로 3개 동이 선정됐다. 돈암2동 주민자치회의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 행동하는 우리’와 안암 동주민자치회의 ‘함께해요! 주민자치’, 종암동 주민자치회의 ‘우리 집 자전거 고쳐 타고! 바꿔 타고!’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거머줬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주민자치회가 성북의 미래를 이끄는 주역으로 지역에서 주민들의 생각을 모으고 함께 서로의 가치를 나누는 다양한 활동들을 공유하며 성북형 주민자치가 더욱 튼튼해지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성북구 주민자치회의 열정과 주민들의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한 만큼 주민자치회의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