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도내 보훈단체, 저출생 극복 위해 경북도에 성금 전달

22일,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북도지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4:13]

도내 보훈단체, 저출생 극복 위해 경북도에 성금 전달

22일,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북도지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4:13]

▲ 도내 보훈단체, 저출생 극복 위해 경북도에 성금 전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경상북도지부와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상북도지부 회원들이 저출생과의 전쟁을 위해 써달라며 경상북도 저출생 극복 성금 1,534만원(월남전참전자회 1,000만원, 무공수훈자회 534만원)을 경상북도에 22일 기탁했다.

김준휴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경상북도지부장과 강원진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상북도지부장은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모은 성금으로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보훈단체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저출생 문제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 기르기 좋은 경북이 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평생을 호국과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보훈단체 회원들의 마음이 담긴 성금이라 더 뜻깊게 느껴진다”며, “오늘 전달해 주신 성금은 여러분들이 목숨을 걸고 지켜내신 대한민국과 경북의 미래를 다시 한번 지켜내기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는 월남전 참전으로 이룩한 국위선양과 경제발전의 위업을 후세에 기리기 위한 기념 사업과 참전 정신 계승을 위해 설립했고,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위국헌신한 참전자와 국가 안전 보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무공훈장 및 보국 훈장을 수상한 바 있는 보훈단체들이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국제평화 유지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