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무안군,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정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성공적 마무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7:29]

무안군,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정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성공적 마무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7:29]

▲ 무안군청 전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남 무안군은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한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3월 무안군의회 김봉성 의원이 대표 발의한 ‘무안군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정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에 근거해 시행된 것으로, 지역 내 젊은 세대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모집 인원 50명에 대한 접수가 완료됐으며, 신청자들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의 일부를 지원받아 주거 부담을 덜게 됐다.

대표 발의한 김봉성 의원은 “이번 사업이 많은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무안군의 저출산 문제 해결과 지역 인구 유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산 군수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강화된 인구 유입 및 정착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