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농기원, 경북과 과수분야 신협력 파트너십 체결

포도·복숭아 등 과수분야 상호 보완적 연구개발과 기술보급 협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8:10]

충북농기원, 경북과 과수분야 신협력 파트너십 체결

포도·복숭아 등 과수분야 상호 보완적 연구개발과 기술보급 협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8:10]

▲ 충북농기원, 경북과 과수분야 신협력 파트너십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북농업기술원은 10월 23일 경북농업기술원에서 경북농업기술원과 과수 분야 상호 보완적 연구개발과 기술 보급을 위해 신협력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 기관에서 각각 지역 특화된 포도와 복숭아 등 과수 분야 연구 협력 확대를 통한 현안 사업의 조속한 해결과 개발한 기술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 보급·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연구시설, 장비, 시험포장 공유 및 연구과제 발굴과 전문 기술 공유, 농업인 교육 협력을 통한 서비스 지원 강화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 포도, 복숭아 등 각 기관개발 신품종 이용 촉진에 대한 협력, △ 기후변화 대응 과수 분야 신품종 개발, 보급 및 유전자원 공동 활용, △ 과수 작물별 품질특성 분석 기술 및 수출 확대 수확 후 관리 기술, △ 기후변화 대응 과수 안정 생산기술 개발 및 스마트농업 기술, △ 과수 분야 돌발 병해충·화상병 등 문제 병해충 대응 기술, △ 한국 와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산 기술 개발 및 실용화 등이다.

도 농업기술원 조은희 원장은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지역 특화 작목의 최신 기술을 공유하여 같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상호 연구 협력으로 지역 맞춤형 신품종을 육성하고, 과수 화상병 및 기후변화 등 현안 대응 기술 등을 개발하여 신속히 보급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