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 하반기 소독업소 대상 집중 점검

10월 31일까지 기흥구 내 67개 업소 대상…문제 발견된 부실업소는 방문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07:39]

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 하반기 소독업소 대상 집중 점검

10월 31일까지 기흥구 내 67개 업소 대상…문제 발견된 부실업소는 방문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07:39]

▲ 기흥구보건소가 지역 내 소독업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는 10월 31일까지 기흥구 지역 내 67개 소독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기흥구보건소는 감염병의 발생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거주하는 시설의 소독 업체를 대상으로 자율점검을 통해 발견된 부실업소를 중심으로 방문 점검을 하고 있다.

점검 내용은 ▲소독업 신고 및 변경사항 준수 여부 ▲시설·장비 및 인력 기준 준수 여부 ▲소독 실시 대장 기록 및 보존 여부 ▲소독업 종사자의 법정교육 이수 여부다.

기흥보건소 관계자는 “위반사항이 적발된 소독업소에 대해서는 시정조치와 함께 행정 처분할 계획”이라며 “소독업 부실업소에 대한 관리와 계도 조치를 통해 감염병 발생과 확산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독업소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준에 맞는 소독을 해야 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