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년 상주시 청소년 문화교류 활동 캠프

청소년들의 성장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뜻깊은 경험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09:50]

2024년 상주시 청소년 문화교류 활동 캠프

청소년들의 성장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뜻깊은 경험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09:50]

▲ 2024년 상주시 청소년 문화교류 활동 캠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상주시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2024년 상주시 청소년 문화교류 활동 캠프(자매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상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을 포함한 청소년 20여 명이 참가했으며, 청소년들이 대학생 멘토와 서울, 김포 등 도시 문화를 체험하고 자매도시인 김포시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문화교류 활동 캠프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대학생 멘토단과 함께 국회의사당, 대학가 탐방, 뮤지컬 관람 등 서울 문화를 탐방하고, 꿈을 향한 비전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19일에는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를 방문하여 지난 8월 우리시를 방문했던 김포시 청소년들과 함께 수련관 라운딩 및 김포시의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등을 방문하는 활동을 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서울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이해를 높이고 자신들의 꿈과 목표를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