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해시, 제8회 두타산성 허병장 문화제 개최

산업·자연(관광)·사람이 함께 빛나는 행복 공동체 실현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0:22]

동해시, 제8회 두타산성 허병장 문화제 개최

산업·자연(관광)·사람이 함께 빛나는 행복 공동체 실현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4 [10:22]

▲ 동해시청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동해시 삼화동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26일 오전 0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삼화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시민, 각 사회단체 등이 참석하는 ‘제8회 두타산성 허병장 문화제’를 개최한다.

‘허병장’은 허수아비병장의 줄임말로써, 임진왜란 때 두타산성과 파수안 일대에서 왜적들의 침공을 허수아비로 병장을 만들어 왜구를 물리쳤다는 승전 설화에서 유래했다.

이날 축제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생활체조) 발표 및 우쿨렐레 공연을 시작으로 가수공연, 국악, 통기타, 색소폰 등 각종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붕어빵, 달고나, 뻥튀기, 팝콘 등 추억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허병장 포토존, 허수아비저금통 만들기, 투호경기, OX 퀴즈, 노래자랑 경연대회 등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더욱이 이번 허병장 문화제는 오색단풍으로 물드는 무릉계곡을 배경으로 가을의 정취와 여유를 즐기고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지역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심영호 삼화동축체추진위원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쳤던 옛 조상들을 본 받아, 이번 허병장 문화제를 통해 마을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