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평구 갈산1동,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와 함께하는 ‘갈산형 상생꾸러미 사업’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1:23]

부평구 갈산1동,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와 함께하는 ‘갈산형 상생꾸러미 사업’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1:23]

▲ 부평구 갈산1동,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와 함께하는 ‘갈산형 상생꾸러미 사업’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평구 갈산1동은 지난 23일 지역 상권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갈산형 상생꾸러미 사업’을 진행했다.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 기부금(300만원)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동이 갈산시장에서 구입한 10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정육·빵·과일·참기름 등)와 갈산시장을 홍보하는 안내문을 저소득 주민 30가구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저소득 가정은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고, 상권 약화로 힘든 갈산시장 상인들은 물품을 판매하며 갈산시장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됐다.

꾸러미를 받은 한 주민은 “물가가 너무 올라서 장을 보기 무서울 때가 많았는데, 신선한 고기와 과일 등으로 구성된 알찬 꾸러미를 받으니 기쁘다”며 “갈산시장 홍보 안내문을 보니 어떤 곳인지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정문숙 협의체 위원장은 “갈산1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갈산형 상생꾸러미 사업을 통해 신선한 식재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사업이 상권 약화로 힘든 상인들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