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창군, 제1기 스마트팜 대학 종강식 개최

21명 수강생 수료, 미래 농업 혁신 주역으로 우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1:45]

평창군, 제1기 스마트팜 대학 종강식 개최

21명 수강생 수료, 미래 농업 혁신 주역으로 우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1:45]

▲ 평창군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24일 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교육장에서 스마트팜 대학 종강식을 진행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지난 5월부터 스마트농업의 기초 지식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을 거쳐 25명의 수강생 중 21명이 교육을 수료하며 미래 농업 혁신의 주역으로서의 준비 단계를 마쳤다.

평창군은 올해 처음으로 스마트팜 대학 과정을 개발하고 지난 5월부터 14회에 걸쳐 총 45시간의 교육을 운영했다. 이론 교육 9회, 실습 교육 3회, 현장 견학 2회로 구성되어 교육생들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팜 기술을 습득했다.

스마트팜 대학 과정은 ▲스마트농업의 이해 ▲원예작물 생리 ▲시설원예 스마트팜 구축 ▲양액 제어 설계 및 운영 ▲온실 환경관리 ▲농업 전기 자동화 장치 실습 등 스마트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다.

평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3년 스마트팜 교육장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지역 농업인들에게 환경제어시설 및 복합환경제어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팜 대학 과정을 마련했다.

허목성 평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첫 스마트팜 대학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스마트농업 기술 확산을 위해 스마트농업 관련 교육과정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니 농업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