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녕군, 세계유산 활용한 ‘비화가야 체험학교’인기

세계유산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답사 및 체험활동을 통한 비화가야 알리기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2:07]

창녕군, 세계유산 활용한 ‘비화가야 체험학교’인기

세계유산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답사 및 체험활동을 통한 비화가야 알리기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4 [12:07]

▲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일대에서 비화가야 체험학교를 진행하는 모습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창녕군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을 활용한 ‘비화가야 체험학교’를 총 6회에 걸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창녕의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및 지역의 국가유산을 활용해 답사와 체험 활동을 통해 창녕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주로 야외활동으로 구성됐으며 매 회차 사전 예약을 받는 첫날 매진이 되어 비화가야 체험학교의 인기를 실감했다. 또한 지역의 장애인 참여를 유도해 문화취약계층에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노력했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올해 비화가야 체험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라며, “2025년에는 세계유산 활용프로그램과 홍보지원사업과 연계해 더 흥미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