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수성구의회 홍경임 의원, 중동행정복지센터 신축 재촉구에 나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6:10]

대구 수성구의회 홍경임 의원, 중동행정복지센터 신축 재촉구에 나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6:10]

▲ 대구 수성구의회 홍경임 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지난 24일, 대구 수성구의회 홍경임 의원은 제2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증가하는 주민의 행정수요에 발맞춰 중동행정복지센터를 신축할 것을 촉구하며 5분자유발언을 했다.

중동 청사는 지은 지 30년 된 건물로 연면적 798㎡(240평),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에 1층은 업무공간으로, 2층은 강의실과 회의실 공용으로, 지하는 미화원 휴게소와 창고로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협소한 청사 공간으로 인해 주민들이 이용할 공간이 턱없이 부족하고, 건물 노후화로 여러 차례 설비 및 시설 공사를 하고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은 하지 못한 채 임시적인 조치에 그치고 있어 신축에 대한 요구가 있어 왔다.

특히 청사 1층과 2층 중간에 있는 화장실은 휠체어 진입을 위해 계단을 없애고 경사로를 설치했지만, 경사도가 너무 심해 평소 주민들도 이용에 불편을 겪는 곳이다.

홍경임 의원은 “행정복지센터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야 함에도 오래되고 낡은 시설로 인해 누군가에게 문턱을 낮추지 못하고 있다”며 “중동 청사 신축에 예산을 편성하고 조속히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강조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