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가족인성교육 ‘家배여행’ 성료

9월 28일과 10월 19일에 2기로 나누어 인성교육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5:07]

김포교육지원청, 가족인성교육 ‘家배여행’ 성료

9월 28일과 10월 19일에 2기로 나누어 인성교육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5:07]

▲ 김포교육지원청, 가족인성교육 ‘家배여행’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포교육지원청이 주관한 ‘부모-자녀 함께하는 가족인성교육 家배여행’이 김포그린학교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포시에 초등 및 중등 자녀를 둔 22가족을 대상으로 하여,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자녀 인성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9월 28일과 10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됐으며, 다양한 활동이 어우러져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의 첫 부분에는 자기 이해에 대한 워크숍이 이루어졌고, 가족만의 배를 만드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정체성을 탐구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회복탄력성을 키우는 기회가 제공됐고, 가족의 미래를 함께 계획하는 시간과 가족 내의 약속과 다짐을 통해 존중하는 관계를 심화시키는 활동이 덧붙여졌다.

부모 36명과 자녀 39명이 함께하는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얻었다. 한 가족은 “이 프로그램에서 가족들끼리 눈을 마주치고, 가족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정하는 시간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리 교육장은 “인성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가정의 행복을 책임지는 중요한 초석이다. 가족인성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인성을 함양하고, 부모와 자녀가 더욱 건강한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가족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사회의 모든 가족이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바지할 방침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