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해경, ‘24년 지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5:14]

울진해경, ‘24년 지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5:14]

▲ 울진해경, ‘24년 지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진해양경찰서는 관내 연안사고예방을 위한 지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유관기관 포항해양수산청 등 8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24일 개최 했다고 밝혔다.

2024년 울진해양경찰서 관내에서 연안사고 8건 10명 발생 했으며, 사망사고 5명이 발생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진·영덕 해역의 연안사고 예방 관련 유관기관별 협력 추진 사항 및 성과를 설명하고, 특히 올해 여름 제동항 일원에서 발생한 물놀이 사망사고 3건 등 최근 발생한 연안사고에 대해 심도있는 대책 회의가 이루어졌으며, 향후 2025년 연안사고 예방을 위한 연안안전망 구축을 위한 추진 방안 및 기관별 중점과제를 논의했다.

올해 주요 협력추진 사항으로는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물놀이 안전교육 협업 추진(학생 안전교육 실현) ▲구명조끼 자율 대여함 운영 ▲포항지방 해양수산청 – 울진군청 – 영덕군청의 사고발생지 대상 안전시설물 보강설치로 연안안전사고 예방의 성과를 도출했다.

배병학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연안 해역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앞으로 더 이상 안전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