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녹색제품 생산 확대를 위한 ‘녹색제품 기업인증설명회’ 개최

24일, 도내 아스콘 제조업체 대상 녹색제품 기업인증설명회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4:59]

경남도, 녹색제품 생산 확대를 위한 ‘녹색제품 기업인증설명회’ 개최

24일, 도내 아스콘 제조업체 대상 녹색제품 기업인증설명회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4:59]

▲ 경남도, 녹색제품 생산 확대를 위한 ‘녹색제품 기업인증설명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는 24일 오후 2시 경남연구원 가야대회의실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제품 생산을 확대하고자 아스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녹색제품 기업인증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경남 소재 아스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클레이한국사무소 녹색제품 인증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녹색제품 의무구매 및 환경표지 인증제도를 안내하고 인증 상담을 했다.

‘녹색제품’이란 제품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와 자원의 투입,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등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말하며, 그 종류로는 △환경표지 인증 △우수재활용제품 인증 및 △저탄소제품 인증이 있으며 녹색제품에는 해당 인증마크가 부착된다.

아스콘의 경우 인증신청, 서류검증, 현장심사, 심의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녹색제품으로 인증받을 수 있다.

정병희 경남도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녹색제품 기업인증 설명회를 통해 도내 아스콘 녹색제품 생산이 활성화되어 공공·민간분야 친환경 소비 및 녹색제품 유통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