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31일 오후 3시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발생에 따른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응 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4:24]

함양군,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31일 오후 3시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발생에 따른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응 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4:24]

▲ 함양군,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함양군은 10월 31일 오후 3시 함양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센터에서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발생을 가정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에는 함양군, 함양소방서, 함양경찰서를 비롯한 13개 기관 및 단체 180여 명이 참여하여 최근 이슈가 된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상황에 대한 초기 대응, 인명구조, 화재 진압, 수습복구까지의 과정을 실전처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원센터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계절근로자들도 자위소방 활동에 참여하여화재 대피 요령 등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갖는다.

이번 훈련 준비를 위해 함양군은 사전 기획회의와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마련했으며, 재난상황실에서의 토론 훈련과 화재 발생 현장 훈련을 연계하여 실제 상황과 같이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여문 부군수는 “이번 훈련 준비 과정과 본 훈련을 통해 함양군의 종합적인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여 안전한 함양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은 안전한국훈련 홍보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함양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함양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