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중구에 김정기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호텔 회장,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6:24]

중구에 김정기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호텔 회장,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6:24]

▲ 중구에 김정기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호텔 회장,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정기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호텔 회장이 10월 24일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통해서 울산 중구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김 회장은 지인의 소개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알게 됐으며, 생활권이 인접해 있는 중구의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김 회장은 지난 2018년 울산광역시 모범시민으로 선정됐으며, 울산 북구와 목포시, 여수시 도시계획위원으로 활동한 데 이어 현재는 울산 장애인체육회 역도연맹 회장과 울산 호남 향우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선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이용하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을 방문해서 하면 된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사업, 문화예술 증진 사업, 주민 복리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에 활용된다.

김정기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호텔 회장은 “중구 주민들의 복지 증진 및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구의 성장과 발전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한도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선뜻 기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에 따라 기부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며 누구나 살고 싶은 종갓집 중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