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동해교육지원청-동해시 더나은교육지구 연장 지정 업무협약 체결

“지역교육생태계 조성을 통해 꿈꾸며 성장하는 지역인재 육성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5:5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동해교육지원청-동해시 더나은교육지구 연장 지정 업무협약 체결

“지역교육생태계 조성을 통해 꿈꾸며 성장하는 지역인재 육성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5:53]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동해교육지원청-동해시 더나은교육지구 연장 지정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동해교육지원청 및 동해시와 함께 24일 동해시 코스모스호텔에서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연장 지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은 동해지역의 여건을 반영한 특색 있는 공교육 혁신을 위해 학교․교육(지원)청․지자체․지역사회가 협력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배움․나눔․성찰의 행복꾸러미 - 배움이 돋아나는 ‘참살이 자율 동아리’, ‘찾아가는 디딤돌 음악교실’, ‘저경력 교사 동해 살면 행복 플러스’ △온마을이 함께하는 감동 꾸러미 - ‘동해를 배우자!’ 지역화 교재 개발 등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아이를 품은 그린존(Green Zone) 동해’을 운영하여 동해 문화 체험과 연계한 각급 학교별 안전 체험활동과 안전 캠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은 2028년까지 지속되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동해시는 매년 4억 원(교육청 2억 원, 동해시 2억 원)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꿈꾸며 성장하는 지역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청과 지자체, 지역사회, 학교의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유지되어 지역 기반의 돌봄·배움터에서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생애주기별 원스톱 맞춤형 교육을 지향하는 동해시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을 연결하여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