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교육지원청, 초등교사 수업 나눔의 장 마련

‘강북수다’ 열고 수업역량 강화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6:34]

강북교육지원청, 초등교사 수업 나눔의 장 마련

‘강북수다’ 열고 수업역량 강화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6:34]

▲ 강북교육지원청, 초등교사 수업 나눔의 장 마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초등교사들의 수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교사 간 수업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24일 강북교육지원청 학교회복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학년도 수업 성장을 위해 다 함께 나누는 강북수다’에는 강북 지역 초등학교 교사 58명이 참석했다.

‘강북 수다’는 강북 지역 초등학교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1년간 교실에서 진행한 다양한 수업과 그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함께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 대구 동문초등학교 김미현 교사는 ‘학생 참여를 이끄는 디지털 활용 수업’을 주제로 강연하며,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교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끌었다.

2부에서 참석자들은 8개 분임으로 나눠 1년간 진행했던 다양한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활용 사례와 문제 중심(프로젝트) 수업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수업모형(모델)을 함께 계획해 보는 활동도 했다.

이번 ‘강북 수다’는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재윤 교육장은 “오늘 행사로 교사들이 수업 개선에 얼마나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며 “교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수업역량 강화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