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 보건환경연구원, 11년 연속 국제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

미국환경자원협회(ERA) 주관…환경분야 50개 항목 세계적 수준 분석 능력 입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7:43]

제주도 보건환경연구원, 11년 연속 국제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

미국환경자원협회(ERA) 주관…환경분야 50개 항목 세계적 수준 분석 능력 입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7:43]

▲ 제주도 보건환경연구원, 11년 연속 국제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이 환경 분야(수질, 토양, 먹는물)에서 국제적 수준의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미국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tal Resource Associate)가 주관하는 2024년 환경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Laboratory of Excellence)을 획득, 11년 연속 최우수 국제분석기관으로 인증됐다.

미국환경자원협회는 ISO/IEC 17043 인증을 받은 국제 숙련도 시험기관으로,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만족’을 받으면 세계적인 수준의 분석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제주보건환경연구원은 2014년 수질, 토양, 먹는물 분야 33개 항목을 대상으로 국제 숙련도 평가 참가를 시작했으며,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현재 50항목에 대해 11년간 국제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현근탁 보건환경연구원장은 “11년 연속 최우수 국제분석기관 인증으로 도내 최고의 공신력 있는 전문 시험·연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분석결과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분석 역량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